보도자료/논평

서울시장 예비후보 등록 안철수 당대표 백브리핑 2021-01-26

서울시장 예비후보 등록 안철수 당대표 백브리핑

(2021.01.26.09:20) 서울특별시 선거관리위원회


 

오늘 아침 최전선으로 떠나는 군인의 심정으로 집을 나섰다제가 선관위에 제출한 서류는 단순한 예비후보 등록 서류가 아니다.

반드시 선거에서 승리해서 정권교체 교두보를 확보하겠다는 제 굳은 의지가 담긴 국민께 드리는 출사표다.

 

 

박영선 후보도 11시에 출마 선언을 하는데 경쟁자로 꼽히는 후보로서 어떻게 평가하는지?

민주당의 후보들은 현 정권의 중심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했었던 후보들이다. 원내대표나 장관을 역임했다. 그러니까 현 정권의 무능, 그리고 위선의 중심에 서있었던 분들이다. 그리고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왜 생겼나? 전임 시장 성 추문 때문에 생긴 것 아닌가. 양심이 있다면 이 문제에 대해서 입장을 밝히고 사과해야 한다.

 

어제 실무협상 빨리 시작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단일화 관련해서 추가로 제안할 계획이 있는지?

저는 제안을 드렸고 답을 기다리고 있다. 제가 어제 드린 말씀도 있습니다만, 일단 실무선에서 협상을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시작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다. 그 이유는 일단 각 당이 자신의 경선 일정들을 계속 치르다 보면 지켜보시는 야권 지지자분들이 얼마나 불안하고 지치시겠나. 실제로 3월 초에 2주 정도밖에 남지 않은 기간 동안 협상을 할 때 시간이 더 필요한 상황이 생기게 되면 굉장히 난감한 지경에 빠지게 된다. 실무협상은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하는 게 야권 지지자분들을 안심시켜드릴 수 있고 단일화의 확률을 더 높일 수 있다는 생각이다. 그래서 그렇게 제안을 드렸고 답을 기다리고 있다.

 

3월이 가까워질수록 단일화 협상이 어렵다고 하셨는데 그럼에도 완주 의지는 여전한가?

지금까지 1 1 단일화 협상 과정을 보면, 아주 긴 시간들이 필요했다. 그래서 드리는 말씀이었다.

 

우상호 의원이 부동산 정책에 대해 비판을 하셨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여권 후보들은 우선 사과부터 해야 한다.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 때문에 집을 마련하겠다는 꿈들을 모두 앗아갔다. 집 한 채 있어서 주거가 안정됐던 분들이 세금폭탄 때문에 주거가 불안정하게 됐다. 그 부분에 대한 진솔한 사과 없이는 어떤 공약 내놓더라도 국민들을 고통에 빠뜨리는 일이 될 것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