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논평

강원도 철원 저격능선 충혼비 참배 및 백골부대 방문 2021-06-29

강원도 철원 저격능선 충혼비 참배 및 백골부대 방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지도부는 금일 3사단 저격능선을 방문하여 충혼비를 참배하고 3사단 백골부대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한 격려금을 전달한다.

 

이 일정은 지난 25일 백선엽 장군 서거 1주기 추모식에 이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켜주신 선조들의 헌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영화 고지전의 배경이 되기도 한 저격 능선은 6.25 전쟁 당시 휴전을 앞두고 철원-김화 일대에서 한미와 북중 간의 33번의 치열한 고지 쟁탈이 42일 동안 이어졌던 격전지이며, 전투 결과 최종 한미의 승리로 귀결되면서 휴전에 유리한 협상과 지형을 차지하게 되었던 대한민국 안보의 기념비적인 현장이다.

 

안철수 대표와 국민의당은 3사단 백골부대 참전 유공자분들을 모셔 전쟁 당시 참혹했던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전적지를 둘러보며 국민의 안전과 생명에 직결된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충혼탑을 찾아 피와 땀으로서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호국영령을 참배할 예정이다.

 

오늘 일정에는 안철수 당대표와 이태규 사무총장, 최연숙 최고위원, 구혁모 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와 김만수 군 성폭력 근절 및 인권 보호 개선을 위한 특별대책 위원장이 참석할 예정이며 충혼탑 참배 일정에는 이현종 철원 군수도 참석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