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논평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 주관 기자회견 2021-05-28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 주관 기자회견

 

금일 14시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와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에서 발표된 GTX-D 김포-부천선과 언급조차 되지 않은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서북부 교통난 해소를 해결을 촉구하기 위해 청와대 앞 분수대에 모여 기자회견을 가졌다.

 

당초 이번 기자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김포시 국회의원과 김포 시장도 참석하기로 되어있었으나 특정 야당의 참석은 자칫 이 사안을 정쟁화할 여지를 만든다라며 야당 핑계를 구실로 청와대의 눈치를 보며 불과 하루 전 불참 통보를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권은희 원내대표는 김포-검단의 문제는 단순한 교통 불편의 문제가 아니다. 부동산 문제는 더더욱 아니다. 이것은 인간의 삶의 질과 인권의 문제다.”라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발언을 전달하며 김포-검단 주민들이 목놓아 호소하는 공청회 내용에 대해서 문제의식을 제시하고 또 해결을 위해서 국민의당이 끝까지 함께 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에게도 본인들끼리만 해결할 수 있다는 태도와 협량한 안목을 버리고 여야가 협동하여 김포-검단 교통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촉구하였다.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는 기자회견이 종료되고 청와대로 행진하여 요청서를 전달할 예정이었으나 사전 신고되지 않은 이유로 행진이 저지되었다. 이에 권은희 원내대표는 김포-검단 시민의 엄중한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하여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연락을 하여 요청서 전달을 요구하였고 연락을 받고 나온 청와대 직원들에게 김포-검단 시민들의 요구서를 함께 전달하였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