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합당을 위해 현실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권기주 2021.07.14
안녕하세요, 일개 당원으로 지금까지 글 한번 남겨본적 없지만 대선을 앞둔 혼돈의 시국에 어떻게 하면 우리 당이 실리를 취할 수 있을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남겨봅니다.

 우선 공당의 대표로 서울시장 보궐 선거 당시 단일화 과정에서 하신 약속은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국민의힘과의 합당 협의를 지속해야 하지만 각 당의 대선후보경선 시점과 맞물려 사람들의 관심과 너무 멀어져 이렇게 가다가는 한줄짜리 흡수합당 기사로 마무리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제 의견은 이렇습니다.

 합당과정과 동시에 지금 우리당의 외연을 넓히려는 노력은 계속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일환으로 제3지대의 유력 인사, 잠재적 대권후보를 영입합시다. 예를 들어 대선후보 지지율 1,2위를 다투는 윤석열 후보를 당대표님이 직접 삼고초려 해서라도 영입해 주십시오.
 
 당대표님이 지난 서울시장 보궐선거 시 보여준 아름다운 승복과 의리의 정치 행보는 그간 당대표님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많이 개선시켰습니다. 이 부분을 강조하여 만약 윤석열 후보가 우리당의 경선과정을 거친 대선 후보가 될 수 있다면 이어지는 야권 대선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강력한 지원 세력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2일 진중권 교수님의 인터뷰를 보면 윤후보님 본인도 혈혈단신으로 국민의힘에 입당할 생각은 없어보입니다. 아무리 국민의힘에 유력 대선 후보가 없다한들 자기세력 없이 독고다이로 그들의 룰을 따라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된다는 건 다수의 경선 후보들과 n:1의 경쟁률 리스크를 안게 될 것이 자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중도층 결집 후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단일화, 즉 2:1의 경쟁률로 리스크를 낮추려는 시나리오가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중도, 실용을 표방하는 원내정당은 국민의당 입니다.
공유정당플랫폼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야권, 제3지대에 계신 유력 대선 후보에게 우리당은 그대가 날아오를 수 있는 밑바탕이 될 수 있음을 알려주십시오.
 그렇게 우리당은 경항모에서 중형 항모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권 대선 후보 단일화와 합당을 연계시켜 대선과정에서 포커스를 계속 집중시키고 그렇게 탄생할 새로운 국민정당, 새로운 슈퍼캐리어의 주요한 부분에 우리당이 자리 잡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내년 대선이 종신 대통령을 뽑는게 아니라면 또 5년뒤, 그리고 또 5년 뒤 계속 기회는 찾아올 것 입니다.
 또 그 사이사이 총선과 지방선거 등을 통해 국민의 대표자를 뽑는 기회는 계속 있을 것이고 그러한 패턴에서 정당이라는 정치플랫폼은 계속 존재할 것 입니다.
 그래서 저는 궁극적으로 지금의 합당, 정권교체의 화두가 지속가능한 국민정당의 탄생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우리당 사람들이 슈퍼캐리어의 함장도 되고 탑건도 될 수 있는 지속적인 기회를 마련해 주십시오.

그 시작으로 제3지대의 유력 인사, 잠재적 대권후보의 영입을 위한 노력을 해주십시오. 우리당이 역동적으로 살아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말입니다.
좋아요1 싫어요1

댓글목록

권우연님의 댓글

권우연 작성일

좋은 말씀인데 현실적으로 유력 대권주자는 저희 당 자체에 매력 느끼긴 힘듭니다.
다만 체급이 낮은 주자라도 영입 해서 작게 나마 시작한다면 재미있을꺼 같습니다.

권기주님의 댓글

권기주 작성일

다양한 주자가 모여 당내 경선부터 흥행에 성공하면 좋을텐데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