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논평

국민의당 - 국민의힘 양당 합당 관련 입장문 2021-07-22

국민의당- 국민의힘 양당 합당 관련 입장문


야권 대 통합을 바라는 국민들의 열망에도 불구하고 저희 국민의당과 국민의힘의 합당 논의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 협상 대상을 향한 폄훼 발언이 자주 언급되고 급기야 당대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에 충분한 말들을 서슴지 않고 있어 유감을 표명합니다.

 

공당의 대표, 그것도 통합협상 대상인 정당의 대표에 대해 미숙 운운하는 것이야말로 스스로 미숙함을 드러내는 것으로 예의도 정치도 아닙니다.

 

야권 대통합을 간절히 바라는 국민의 열망을 실현시키기 위해 저희 국민의당 실무협상단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상식적인 요구나 합리적 제안은 무조건 지분 요구로 폄훼하며 자신들의 기득권 유지만 고집하는 것은 협상 파트너로서 진정성 있는 자세는 아닐 것입니다.

실용 가치를 추구하는 중도 지지세력을 다 포용하여 외연을 확장시켜서 내년 대선에서의 정권교체가 합당의 목적임을 다시 한번 상기해야 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제1 야당의 대표 신분임을 잊지 마시고 야권 구성원 모두를 향한 동지적 관점을 품어 포용력을 발휘해야 할 것입니다.

상호 입장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자세로 협상에 임하면 빠른 시간 내 아름다운 합당의 결과물을 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국민의당과 안철수 대표는 여의도 정치 사고가 아닌, 국민의 생각을 존중하며 오로지 정권교체를 위한 야권의 통합을 위해 우직하고 선명한 태도로 나아갈 것입니다.

 

 

2021. 07. 22.

 

국민의당 대변인 안혜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