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논평

미얀마 민주화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투쟁을 뜨겁게 지지하며 2021-04-05

미얀마 민주화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투쟁을 뜨겁게 지지하며

 

지난 21일 미얀마는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세력에 의해 민주주의의 꿈이 산산조각이 났다.

대대적인 무력진압에 시민들은 무참히 짓밟히고 살상이 연일 이어져 수많은 선량한 시민의 목숨이 희생되었다.

이에 맞선 미얀마 국민은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온몸으로 저항하고 용기 있게 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민주주의와 평화, 인권과 자유를 위한 헌신적인 미얀마 민중의 노력이 수차례 역사적인 시민 항쟁으로 민주주의를 지켜낸 우리에게 더 큰 반향으로 다가온다.

 

평화와 민주주의의 가치는 그 무엇과도 비교될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하다.

군부의 폭력에 맞선 항거와 투쟁은 그 어떤 무력에도 저지당하지 않을 것이며, 이제 곧 자유 민주주의 수호와 인권 옹호에 전 세계가 분연히 일어설 것이다.

 

쿠데타로 민주주의를 말살한 미얀마 군부는 202011월 총선 결과를 존중하고 국민에 의해 선출된 민간정부에 정권을 즉시 이양해야만 한다.

 

국민의당은 미얀마 군부의 잔인무도한 민간인 학살을 규탄하고 현지 시민들의 민주화운동을 열렬히 지지하며 자유 민주주의를 사랑하고 인권 보호에 늘 앞장서 걸을 것이다.

 

군부 쿠데타 세력의 폭압에 굴하지 않고 인간의 존엄과 민주주의를 위한 투쟁을 멈추지 않고 있는 미얀마 민중들에게 다시 한번 강력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며 미얀마의 자유, 인권, 평화와 민주주의의 회복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온 마음을 다해 연대하겠다.

 

 

 

2021. 04. 05.

 

국민의당 대변인 안혜진

TOP